공주 의당초, 작은 음악회 열려
공주 의당초, 작은 음악회 열려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8.01.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얀 눈꽃에 빛나는 아름다운 오카리나

공주시 의당초등학교(교장 오병익)에서는 1월12일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의당초등학교는 지난 12월 30일부터 33일간 긴 겨울방학 기간 중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 했다.

그 중 돌봄 교실 운영은 1,2학년 학생들 중에서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 방학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잠재된 능력과 소질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부모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었다.

돌봄 교실 프로그램은 두 분의 돌봄 전담교사와 외부강사 등 총 4명의 선생님들께서 독서활동, 창의활동, 오카리나, 스포츠, 종합공예 등 밀도 있고 전문적인 교육을 하고 있고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루워지고 있으며 중간에 맛있는 간식과 따뜻한 점심까지 돌봄 선생님께서 직접 준비했다.

방학 중 돌봄 교실 마지막인 오늘은 그동안 배운 오카리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는 작은 음악회가 있었다. 음악회에는 5학년 학생의 바이올린 축하연주로 시작하여 ‘비행기’,‘똑 같아요’ 등 1,2학년의 고사리 같은 작은 손으로 음을 맞추고 합주를 했다.

또한 4학년 학생의 콘트라베이스 연주와 6학년 학생의 트럼펫 연주 등 작은 음악회가 더욱 풍성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