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군수와 신년영상인사…새해 힘찬 출발 다짐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3일 15개 시·군 시장·군수와 신년인사를 갖고, 올 한 해에도 충남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사진)

도청과 각 시·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화상으로 진행된 이날 신년인사에서 안 지사와 각 시장·군수는 신년 덕담을 나누며 도정과 시·군정에 대한 계획과 각오를 밝혔다.

안 지사는 이 자리에서 “2018년에도 충남이 더욱 전진하는 한 해를 만들고, 도정이 힘차게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어 “지난해 각 시장·군수의 노력으로 사회간접자본을 비롯해 각종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올해 재정 투자가 효과적으로 진행돼 시·군이 발전의 기회를 얻기 바란다”며 각 시·군의 고른 발전을 기원했다.

그러면서 안 지사는 “도지사로서 시장·군수와 힘 모아 도민 모두가 안전하고, 충남이 좀 더 좋은 번영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안 지사는 이와 함께 “충남은 지난 10년 동안 GRDP나 인구 이동 및 구성에 있어 매우 발전한 지역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왔다는 사실이 통계적으로 나왔다”라며 “대한민국 성장 중심 지역인 충남이 산업화 시대에 이어 서해안·아시아 시대에도 또 다른 중심이 되자”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밖에 “새해 충남 중심도시인 천안과 아산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지역인 서남부 지역은 새로운 철도·도로망을 정비·확대해 새로운 발전 기회를 만들겠다”며 “농업 등 전통 산업 발전을 함께 일궈내고, 북부 지역 제조업과 산업 기반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혁신 전략을 끊임없이 발굴·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