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명리학, 풍수지리, 관상으로 대표되는 동양 역학이 신비적 요소를 벗고 동양의 미래예측학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불확실성의 시대 미래학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하고 있는 현대에 많은 석학들은 성공의 최우선 요인으로 미래변화에 대비할 것을 강조한다.

이런 시점에서 동양미래학자 겸 미래예측학 박사 1호 소재학 교수가 동국대학교에 ‘GFCA 동양미래예측학최고위과정’과 ‘GFCA 풍수지리최고지도자과정’을 개설하며 동양 역학이 동양의 미래예측학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국내 최초의 동양미래학 교육과정인 ‘동국대 GFCA동양미래예측학최고위과정’은 7일(목) 오후 6시부터 동국대 문화관 4층 초허당 세미나실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동양미래예측학” 이라는 주제의 공개강좌를 개최하고, 14일부터 매주 목(木) 오후 6시 30분 정규 수업을 시작한다.

그동안 동양 역학이나 사주명리학, 사주역학학원, 풍수지리 학원 등 역학 교육과정이 많이 개설되었으나, 학문적 근거가 부족한 비법들을 무조건 암기 하는 방식으로 하다 보니 공부하기도 어렵고 평생을 공부해도 답이 나오지 않거나, 오랜 기간 현업에 종사하거나 임상을 해도 성공과 실패의 시기를 정확히 분석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었다.

GFCA 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은 음양오행 십간십이지 사주학 관련 모든 이론의 원리 공부를 통해 성공과 실패의 시기를 정확히 분석할 수 있는 동양미래예측학으로서의 사주명리학, 논리로 푸는 사주학, ‘석하명리’를 마스터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최고위 과정이다.

타고난 성격적성 분석과 성격이 바뀌는 시기 분석법, 이유 없이 좋아지고 싫어지는 시기와 콩깍지의 유효기간, 최상의 배우자를 만나는 시기 찾는 법, 제대로 된 이름 짓는 검증 가능한 작명법, 개인의 성공과 실패의 시기, 누구나 존재하는 10년주기 인생 사계절 분석법 등 역학을 처음 접하는 초보부터 사주명리학 강사 및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까지 1년이면 전문가의 경지에 오를 수 있는 속성마스터 과정이며, 성공과 실패의 시기를 정확히 분석해 자신의 진로 선택 및 주변 상담을 해줄 수 있도록 실생활이나 실전에서 활용도가 높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등록금은 1학기 240만원 2학기 190만원이며, 1학기는 15주(+) 과정으로 동양 역학, 동양 미래예측학 관련 교양 및 선천 성격적성, 인생사계절 석하리듬 분석법, 석하명리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활용법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학기는 심화과정으로 역학에 충분한 지식을 갖추고 있거나 현대사주명리학 중급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별도로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생들은 학문을 마스터 할 때까지 추가 비용 없이 재수강이 가능하다. 1학기 과정 수료시 ‘동국대 GFCA 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 수료증 및 소정의 절차를 거쳐 명리 진로적성상담사 2급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고, 2학기 수료시 별도의 ‘동국대GFCA 현대사주학 석하명리 최고지도자과정’ 수료증 및 소정의 절차를 거쳐 명리 진로적성상담사 1급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과정 사무국 인 미래융합인재 아카데미(GFCA)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www.gfca.kr) 또한 소재학 박사를 주임교수로 하여, 최명우 박사, 정경연 박사, 최병용박사, 노승우 박사 등 대한민국 풍수지리 및 관상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동국대 GFCA 풍수지리(+관상) 최고지도자 과정’ 역시 12월 11일(월) 오후 6시 동국대 학명세미나실에서 공개 특강을 진행하고, 18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수업이 진행된다.
▲ 동국대 GFCA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 입학식

양택풍수, 음택풍수, 이기풍수, 형기풍수, 현공풍수, 삼합풍수, 비보풍수, 부동산풍수, 인테리어 풍수, 기(氣) 풍수, 릴리안 투 풍수, 관상, 수상 등 풍수지리 관상 최고지도자 과정으로 좋은 자리와 좋은 터 찾는 법, 좋은 잠자리, 좋은 책상자리, 생기(生氣) 흐르는 좋은 곳과 살기(殺氣) 흐르는 곳 찾는 방법, 생기를 끌어오고 살기를 피하는 법, 수맥 찾고 수맥파 차단하는 법, 엘로드 사용법의 허와 실, 제대로 된 엘로드 사용법, 복 부르는 관상, 돈 되는 관상, 관상궁합, 성형관상, 사업관상 등 실생활과 실전에서 활용도가 높은 풍수지리, 관상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2학기 과정 33주(+)로 진행 되며, 등록금은 390만원(학기당 195만원)이다.

주임교수인 소재학 박사는 사주명리학으로 대표되는 동양역학에서 미신적 요소와 신비적 요소를 벗겨내고, 현대인의 합리적 사고에 부합하는 동양의 미래예측학으로 승화시키는 선구자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국내 최초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에 동서양미래학 융합강좌를 개설하고, 서양미래학자와 공동으로 미래예측 방법론을 개발하는 등 동양 역학의 과학화와 동서양 미래학 융합연구를 선도해 오고 있다.

소재학 박사가 서양미래학자와 공동으로 저술한 미래학 저서 “전략적 미래예측방법론 Bible”과 “대한민국 미래보고서”등은 각각 2015년,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 추천 세종 우수 학술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명리미래예측 전공 주임교수 및 한국동양미래예측학회(KOFS) 회장, 재단법인 하원정미래학회 회장, 한국성명작명학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