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사 연수 개최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사 연수 개최
  • 임미성 기자
  • 승인 2017.12.0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과 정서장애 지원방안 강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27일(월), 12월 4일(월) 2일간 세종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특수교사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들을 학교 졸업 후 성공적으로 사회에 적응하고 독립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시키기 위한 진로직업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가톨릭대학교 황윤의 강사는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의 실제’라는 주제로 최근 특수교육과 진로직업교육의 현황과 실제 사례를 안내하고 학교 현장에서 준비할 수 있는 교육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황승욱 교사는 ‘정서장애의 이해 및 지원방안’을 주제로 발달장애학생들의 중등교육 이후 홀로서기 성인기 삶을 위해 미래계획수립(ITP)과 개별화교육 실천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윤유진(부강중 특수교사)교사는 “이번 연수가 장애학생의 진로직업지도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실질적인 교육방향을 계획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 고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로 관내 학생들이 특수교육의 목표인 자아실현과 사회통합 두 가지 모두 성취하는 멋진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