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급뉴스
이제 맑은 피부, 하얀 피부는 여성만의 권력이라는 생각이 널리 용인되고 있다. 면접이나 소개팅 등에서도 외모를 가꾼 사람이 우위를 차지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이 되고 있다.

하지만 화장품으로 예쁘고 잘 꾸민 얼굴은 잠시, 아무리 눈에 띄는 이목구비라도 해도 거칠고 칙칙한 피부라면 호감도가 반감된다.

건강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갖고 싶다면 하루아침에 달라지는 피부가 아닌 단계별로 피부관리를 하는 요령이 필요하다. 피부 클리닉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드림클리닉이 피부노화와 맑은 피부를 갖기 위한 요일별 맞춤 관리법을 공개해 본다.
 
월요일-각질 제거

피부를 맑게 가꾸는 것의 기본은 각질제거. 스팀 타월을 이용해 충분히 각질을 불려 놓은 후에 제거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스킨 스케일링이나 천연 과일산을 이용한 ASA필링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화요일-수분 공급

각질 제거로 흡수력이 높아진 피부에 좋은 영양과 수분을 가득 제공해 준다. 수분과 콜라겐을 제공하는 벨벳 팩이나 오이 팩을 이용하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수요일-화이트닝

피부 화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함유된 감·귤·딸기·레몬 등을 많이 섭취한다. 피부에 직접 맞는 화이트닝 미백주사는 과일을 통해 섭취하는 비타민의 10배를 직접 피부에 투여할 수 있어 미백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다.

목요일-주름 제거

화장품을 바를 때는 처진 피부를 들어 올리듯 감싸면서 발라준다. 동물성 단백질이나 비타민C. 비타민E를 섭취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더모톡신 탄력주사나, E-max레이저를 이용한 탄력주사로 탄력 없는 피부와 늘어진 모공에 팽팽한 긴장감을 줄 수 있다. 주름제거에 도움이 되는 보톡스의 경우 매월 첫 째주 금요일 보톡스데이를 이용하면 경제적으로 시술도 가능하다.

금요일-여드름 관리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긴 곳은 절대 곪기 전까지는 짜지 않도록 한다. 면봉을 이용해 짜는 것이 가장 좋다. 짜고 난 후에는 염증에 바르는 특수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토요일- 블랙헤드와 모공관리

T존 부위는 피지 분비가 유난히 많고 모공 확장이 심해 별도로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스팀 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고 부드러운 T존 전용을 이용해 모공 깊숙이 박힌 피지를 빼주면 피지선 조절과 피부 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PPX레이저는 모공 속의 피지선을 태워주는 레이저로, PDT요법을 이용해 말끔하게 블랙헤드나 여드름을 없애는 시술이다.

일요일- 피부 재생을 위한 휴식

외출이 없는 일요일에는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화학 계면활성제가 첨가된 화장품을 바르는 것은 자제한다. 되도록 수분과 영양이 함유된 크림을 발라주고, 외출을 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2-3시간 간격으로 발라주어야 한다. 자외선을 많이 쐬인 날은 감자 팩이나 오이 팩을 해서 피부에 수분을 주도록 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