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유구도서관(관장 천명철)는 지난 11월 18일 공주시가 주최한 2017 공주시 평생학습 축제‘한글 골든벨’에 성인문해학습자들이 참여했다.

2017 공주시 평생학습 축제‘한글 골든벨’은 공주시 성인문해기관 학습자들이 참여하여 공주시와 일상생활 관련 문제로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TV 도전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후의 3인중 방재남, 조순덕 학습자가 있었으며 이중, 방재남학습자가 우승을, 조순덕 학습자가 안타깝게 2등을 하며 공주유구도서관의 성인문해교육의 실력을 알리기에 충분했다.

2017년 2월에 시작한 공주유구도서관의 성인문해교육 지원 사업은 각종 대회나 행사에서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공주유구도서관 성인문해 학습자들은 지난 7월‘제13회 성인문해학습자 편지쓰기대회’에서 수상했으며, 이번 2017 공주시 평생학습 축제 한글골든벨에서 우승했으며, 충청남도평생교육원이 주최하는 제8회 북부권역 평생학습 발표회에서는 시낭송에 참여하는 등 학습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한글 골든벨에서 우숭한 방재남 학습자는“공부할 기회를 준 공주유구도서관이 있어 기쁘고, 인내심을 가지고 한자 한자 알려주는 김순애 선생님이 계셔서 우승 할 수 있었다”라고 우승소감을 밝혔다.

공주유구도서관 성인문해교육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주2회 수업을 한다. 성인문해교육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분은 공주유구도서관으로 전화(041-841-1196)하시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