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3일(월) 오전 9시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감, 행정실장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 업무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해마다 중요성과 관심도가 높아지는 「대민관련 친절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행정정보공개 연수」로 학부모·시민·졸업생 등의 민원수요가 증가됨에 따른 각급학교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교(원)감, 행정실장 등 관리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됐다.

먼저, 정보공개 연수는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정진임 사무국장을 초빙하여 ▲국민의 알권리 보장, 행정의 투명성 제고 등 정보공개의 중요성 ▲정보공개제도 사례(비공개 대상 정보 포함) 및 시스템 운용방법에 대한 심도 있고 전문적인 연수로 진행됐다.

또한, 친절 연수는 「아이비전」 신혜련 대표를 초빙하여 ▲전화 및 방문 민원에 대한 고객 응대 수준 향상 노하우 ▲소통하고 공감하는 교육행정 서비스 방안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세종시민의 특성에 맞는 현장 맞춤형 연수에 초점을 맞추었다.

장진섭 총무과장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역지사지의 자세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