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원 연수 기본 방향 발표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원 연수 기본 방향 발표
  • 임미성 기자
  • 승인 2017.11.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과 실천으로 함께 성장하는 세종교육공동체 실현 로드맵 제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3일(월) 교육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추진할 「세종교육공무원 연수 기본 방향」을 발표했다.

본 기본 방향은 배움과 나눔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혁신과 학교자치 실현을 지원하며, 교원 모두 고르게 전문성을 신장하고, 더불어 수요자중심 맞춤형 연수 운영을 통한 교육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방향은 신규와 전입 교원이 많은 세종시교육청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협력과 소통을 기반으로‘배움과 실천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라는 연수 비전을 수립하고, 개인의 자아실현과 학교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체계적인 역량강화 연수 로드맵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를 위한 5대 주요 추진내용으로 ▲교사경력별 핵심역량 연수의 체계화 ▲교육리더그룹 혁신․실무역량 연수의 특성화 ▲현장 및 수요자중심 직무연수의 다양화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운영의 유연화 ▲연수 기반 구축을 제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교육공무원 연수 기본 방향을 토대로 교원 스스로 성찰하여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연수를 찾아가는 분위기 조성과 배움·나눔의 실천이 학교 안팎에서 이루어져 함께 성장하는 세종교육공동체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