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시작되고 이제 따뜻한 봄을 맞이할 때가 다가왔다. 봄의 문턱에 한걸음 더 다가서면서 많은 여성들의 고민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두툼한 겨울 옷에 감춰졌던 살들이 얇고 스타일을 더 중시하는 봄 옷에서 모두 드러나기 때문에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는 한층 더 심해질 것이다.

기존의 많은 다이어트방법과 약들이 있지만 그 효과는 장담할 수 없으며 성공보다는 실패를 경험한 여성들이 더 많다. 단지 굶어서, 혹은 약물에 의존하여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은 효과도 없는 구식 다이어트법으로 인식되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새로운 개념의 다이어트요법이 소개되어 체중 감량을 원하는 여성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바로 쉬즈웰 산부인과 비만센터에서 선보인 우먼사이클다이어트(Woman’s Cycle Diet) 요법이 그것이다.

이 요법은 국내 최초로 여성만을 위해 비만전문의와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점 만으로도 주목할 만 하며 현재 특허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연구를 주도적으로 이끈 이영경 대표원장은 실제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생리불순, 생리통, 무월경, 무배란 등의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많이 접하면서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동시에 많은 여성이 만족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요법을 고민하게 된 것이 바로 우먼사이클다이어트(Woman’s Cycle Diet) 요법의 개발 배경이라고 말했다.

여성의 생리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게 되어 있으며, 이러한 호르몬의 변화는 여성의 체지방의 변화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트론의 균형파괴는 생리이상, 여드름 등의 현상을 보이며, 두 호르몬의 균형이 맞지 않는 여성의 50%~70%가 비만인 통계가 있다고 설명하였다.

이렇듯 여성호르몬은 지방세포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은 생리현상으로 가장먼저 나타난다고 설명하였다. 따라서 여성의 비만 치료는 여성호르몬의 균형 유지를 고려한 체중감량 프로그램이 병행되어야만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강조하였다.

이영경대표원장은 쉬즈웰의 우먼사이클다이어트(Woman’s Cycle Diet)의 기본은 모든 여성에게 일어나는 생리주기라고 설명하면서 여성의 생리주기는 호르몬 변화에 따라 황체기, 생리기간, 생리후 1주일 그리고 배란기로 구분되어지는데 각각의 주기별로 호르몬 변화에 따른 특성이 있다고 말하였다.

예를 들어 황체기에는 평소와 같이 많이 먹은 것 같지 않은데도 몸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는데 이는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으로 체내에 부종이나 생리적인 수분증가로 인해 평상시보다 체증이 증가하게 된다고 설명하면서 황체기와 같이 생리기간, 생리후, 배란기에도 그 호르몬의 영향으로 신체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데 우먼사이클다이어트(Woman’s Cycle Diet) 는 이러한 호르몬 정상화 유도를 통하여 각각의 주기 별로 특화된 포인트 감량법이 체계화 된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였다.

우먼사이클다이어트(Woman’s Cycle Diet)의 구성을 살펴보면 초기진단(비만도검사+호르몬검사 등), 체성분분석 및 감량목표량 설정, 생리주기 정상화 유도, 체중감량프로그램+생리주기+생리고주파치료등을 이용한 체중감량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별 생리주기 차이와 체중감량 목표에 따라 기본 4주(1 Cycle)에서 12주(3 Cycl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 다이어트 요법으로 잘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팔, 복부, 허벅지 등)을 위한 체형관리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설명하였다.

그리고 우먼사이클다이어트(Woman’s Cycle Diet)는 여성비만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생리이상, 다낭성 난소 증후군, 자궁 내막 유착, 갑상선 호르몬이나 유즙분비 호르몬 이상 등의 여성질환 검진 및 치료를 병행하여 여성의 비만치료와 예방효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메디컬 비만치료 프로그램이며 과도한 다이어트 및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주기 변화를 방지 할 수 있다고 했다.

또한 무월경, 요요현상, 어지럼증, 빈혈, 탈모 등의 부작용이 없으며 지속적인 호르몬 관리로 프로그램 후에도 단독 유지 관리가 쉽고 단순 체중감량이 아닌 자신에 맞는 체형 교정까지 해주는 1:1 맞춤형 관리프로그램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쉬즈웰은 지난해부터 우먼사이클다이어트(Woman’s Cycle Diet)를 실시해왔는데 다녀간 많은 여성들이 생리불순, 생리통, 무월경 등 여성질환 치료와 동시에 비만까지 관리 받을 수 있어 만족해 한다고 설명하였다.

마지막으로 이영경 대표원장은 "우먼사이클다이어트(Woman’s Cycle Diet )프로그램은 여성만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매우 안전하고 효율적인 체중감량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여성 이외에 장기간 비만관리를 받아도 호전이 없거나 요요현상이 심한 여성, 비만치료 후 생리불순이 생긴 여성, 갑자기 이유 없이 체중이 증가했거나 생리전 증후군이 있고 생리통이 심한 여성, 부종이 있는 여성, 심한 식욕 변화 및 과식을 하는 여성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