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 현장체험학습 실시
공주정명학교, 현장체험학습 실시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7.10.1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지역사회의 여가·문화 체험

공주정명학교(교장 백옥희)는‘지역사회 여가·문화시설을 바르게 이용하여 여가·문화적 소외감 해소하기‘를 목적으로 10월 11일에 대전 아쿠아리움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는 중학생 24명, 지도교사 및 특수교육실무원 14명 총 38명이 함께 참여했다. (사진)

이번 현장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아쿠아리움 속 대륙별 테마에 따른 다양한 물고기, 동물들을 관찰했다. 특히 학생들은 손으로 직접 만질 수 있는 체험관과 스킨 스쿠버 다이빙 쇼 등을 관람했다.

또한 아쿠아리움 5층에는 호랑이, 재규어, 사자, 앵무새, 페리카나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있어 먹이 주기 체험도 진행했다. 학생들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동물들을 직접 보고 먹이를 주는 등의 시간을 통해 살아있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체험할 수 있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했던 박기현 학생은“평소 새를 참 좋아하는데 여기서 직접 새를 손에 올려서 먹이를 주니 정말 즐거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학생들을 지도했던 공주정명학교 교사들은“좋은 계절 10월에 학생들이 다양한 동물 관찰 및 외식 문화 체험, 다이빙 쇼 관람 등을 하며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이 문화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화·여가 시설을 이용하며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는 소망을 밝혔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