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증후군 날려보내세요”
“명절증후군 날려보내세요”
  • 임미성 기자
  • 승인 2017.10.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보건소, 스트레스·우울감 검사 및 개인상담

세종특별자치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현진)는 10월 한달 간 여성들의 명절증후군 해소를 위해 체계적인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검사 등을 진행한다.

복지센터는 또 관내 산부인과, 군부대, 보건소 등을 직접 찾아가는 ‘여성정신건강상담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4일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CGV세종에서 명절증후군 여성을 대상으로 이동 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검사는 전화(044-861-8521~7)로 예약한 후 세종시립의원 2층을 방문하면 우울감, 스트레스, 불안 등의 선별검사가 가능하며, 정신건강전문요원 및 정신과전문의 무료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김현진 센터장은 “명절증후군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가슴답답함, 두근거림, 우울감, 불면 등의 정신적인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며 “호흡곤란, 위장장애, 두통, 소화불량 등의 신체적으로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만큼 참고 견디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는 여성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세종여성, 마음의 꽃이 피다’라는 주제의 여성정신건강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성정신건강강좌 및 교육, 찾아가는 상담실, 여성 정신건강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