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현장체험학습 현장점검단 운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하반기 현장체험학습 안전을 지원하기 위해 단위학교의 수학여행지와 수련시설, 체험학습처 중심의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다고 12일(목)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2학기 현장체험학습 현장점검을 지난달 21일(목)부터 11월말까지 6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학생들과 동행하면서 각종 현장점검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현장점검은 현장학습 안전점검 매뉴얼에 따라 사전단계(현장답사), 운영단계(출발 전과 현장), 사후단계(운영결과 관리)로 나누어 꼼꼼하게 점검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기본계획 및 사전답사 실시 여부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숙박시설 점검 ▲교통수단에 관한 사항 ▲각종 식중독 예방 및 관리 등이다.

교육청 담당 장학관, 장학사, 수학여행 코디네이터로 구성된 현장점검단은 12일(목)부터 13일(금)까지 1박 2일 동안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진행되는 장기중학교 수학여행에 동행해 관련 내용들을 정밀 점검했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현장체험학습 현장점검이 각종 안전점검 뿐 아니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추후 학교별 현장학습 운영과 컨설팅 진행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