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최우수교 선정
공주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최우수교 선정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7.10.1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수업, 교육문화관광 프로그램 운영 등 특색 교육과정 운영

공주중학교(교장 서정문)가 충청남도교육청 100대 교육과정운영 최우수교에 선정되어 학교는 물론 지역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공주중학교는 협력 수업, 배움중심 수업 동아리 운영 등 수업방법 개선에 힘썼으며, 교육도시의 위상을 살리기 위해 판소리 합창단, 1박 2일 캠핑 등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문화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인성 및 독서를 위한 문화 노트 쓰기, 학력 신장 및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고마반 운영 등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이 인정되어 2017학년도 충남 최우수교에 선정 되었으며 전국대회에 추천될 예정이다.

김대기 담당교사는 “학생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수업개선을 위한 선생님들의 노력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며, 학부모 및 지역사회에서 물심양면 지원하고 함께 해준 결과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홍권 학교운영위원장은 “선생님들께서 학교실정과 아이들 수준에 맞는 교육활동을 열심히 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었다. 공주중학교가 행복한 학교 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이 학교는 기초·기본이 튼튼한 교육, 품격 높은 민주시민교육,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을 하여 참교육으로 전통을 이어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 계획이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