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2017 금강자연미술 프레비엔날레 개막

(사)한국자연미술가협회 야투가 주관한 2017 금강자연미술 프레비엔날레가 27일 오후 4시 공주시 우성면 연미산고개길 98 연미산자연미술센터에서 개막, 11월 30일까지 열린다.

이 자리에는 유병덕 공주시부시장을 비롯한 윤석우 충남도의장, 윤홍중 공주시의회의장, 김동일 · 배찬식 공주시의원, 최창석 공주문화원장, 오태근 충남예총회장, 김두영 공주미술협회장, 신풍면 원골마을주민, 국내외 자연미술가와 관계자, 세종시 고운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 남아프리카 참여작가가 타악기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날 개막식은 남아프리카출신 작가의 타악기공연을 시작으로 열렸다.

▲ 고승현 위원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고승현 운영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자연미술비엔날레는 35년 동안 공주 금강에서 전시, 세계적인 관심으로 지속적인 이슈가 되고 있으며, 공주에서 시작된 자연미술은 전 세계 자연미술의 기초가 되어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격려를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 유병덕 공주시부시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유병덕 공주시부시장은 “금강자연미술은 고승현 위원장의 열정에서 비롯된 것으로, 자연미술이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하는데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고 말했다.

▲ 윤석우 충남도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윤석우 충남도의장은 “자연미술은 숲속 궁전 같다“ 며 ”자연미술에 많은 예산을 지원해 작품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 윤홍중 시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윤홍중 시의회의장은 “자연미술작가들의 작품은 금강 산책로를 훌륭한 야외갤러리로 만들어 시민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7 금강자연미술프레비엔날레는 6개국 12명의 자연미술가들이 연미산 숲속에서 펼친 숲속의 은신처전을 비롯하여 2018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프로젝트전, 자연미술 큐브전 ‘12×12×12+자연’, 야투자연미술아카이브전, 찾아가는 자연미술전 등 자연치화적 정서의 회복과 창의적 생각으로 자연의 삶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세종시 고운고등학교 학생들이 개막식을 지켜보고 있다.
▲ 참여작가들이 인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