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일규 의학박사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장에 윤일규 의학박사가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박완주)은 9월 6일(수) 오후 4시 상무위원회의를 열고 윤일규 박사를 충남도당 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장으로 추천할 것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박완주 충남도당위원장이 윤 박사를 당 대표에게 추천하고, 당 대표가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임명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선출직공직자의 의정활동 및 직무활동, 공약이행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앙당과 전국 각 시‧도당에 설치된다. 외부인사가 위원장을 맡고, 총 인원은 9인 이상~15인 이하로 이중 외부인사 비율이 50%를 넘어야 한다.

윤일규 의학박사는 대한신경외과학회장과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신경외과 교수를 지낸 국내 신경외과학계의 권위자인 동시에, 천안아산경실련 대표를 역임하는 등 시민사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온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박완주 충남도당위원장은 “평가위원장에게 외부인사 임명에 관한 전권을 위임하고, 일체의 정치적 영향력으로부터 완벽히 자율적인 활동을 보장하겠다”며 “윤일규 박사는 당 내‧외에서 명망이 높은 분으로,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루어지는 중차대한 선출직공직자평가를 공정하고 정확하게 이끌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