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2017세종컬쳐로드’마무리
세종시문화재단,‘2017세종컬쳐로드’마무리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7.08.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놀이, 살풀이, 현대적인 아리랑 등 ‘퓨전국악의 향연’선보여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전의면 전통시장 주차장에서 찾아가는 아트트럭「2017 세종 컬처로드」‘퓨전국악의 향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전통예술의 창의적 공연을 추구하는 ‘전통타악연구소’가 출연해,

각 지역의 아리랑에 현대적인 리듬과 감성을 실어 신명나고 리드미컬한 ‘현대적인 아리랑’으로 꾸며줄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사물놀이의 다양한 악기로 구성된 ‘타악기와 아리랑의 Feel’, 아리랑과 살풀이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리랑과 춤의 Feel’, 그리고 크고 작은 북을 활용한 타악 퍼포먼스인 ‘화합의 굿’ 등으로 구성된다.

세종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토요일 저녁 가족들과 전의면 전통시장에서 장도 보시고, 특별한 퓨전국악의 새로운 매력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6월 조치원역광장에서 팝과 락을 시작으로, 7월에는 고복저수지 내 공연장에서 재즈선율을 선사한 ‘2017 세종 컬처로드’는 이번 전의면 공연을 끝으로 시즌 1 일정을 마무리한다.

문화재단은 ‘아트트럭’을 이용해 세종시 곳곳을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한 이번 공연에 대해 시민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시즌 2 를 준비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