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찾아가는 길거리공연’
세종시문화재단,‘찾아가는 길거리공연’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7.07.3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신청 받아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공연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세종시민의 문화 향유를 위해 매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길거리공연이 오는 8월에는 ‘읍‧면‧동으로 찾아가는 길거리공연’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읍‧면‧동으로부터 지역의 행사 등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을 받았으며, ‘장군면’(5일/19일), ‘아름동’(12일), ‘도담동’(26일)에서 저녁 7시부터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오미환 장군면장은 “문화재 보호 및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길거리공연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더욱 다양한 장르의 문화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재단 최영희 팀장은 “길거리공연은 소규모로 진행되는 작은 음악회로, 주민들이 이웃들과 함께 공연을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참여형 기획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문화재단은 길거리공연이 세종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난 5월 오디션을 통해 세종거리예술가 12팀을 선발했고, 실제 이들은 세종시 곳곳을 다니며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고 있다.

9월 길거리공연은 조치원역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 길거리공연 관련 문의 사항과 자세한 일정 등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sjcf.or.kr) 또는 전화(044-864-972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