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영 시민봉사과장, “시민에게 감동과 행복 드릴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품격 높은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감동행정을 구현하고자 최근 종합민원실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사진)

시에 따르면, 임산부·장애인·노약자 등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맞춤형 민원창구를 설치하고 산뜻한 민원실 환경을 위해 벽면을 친환경 소재로 바꾸고 민원대기용 의자에 색채감을 줌으로써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관공서 이미지를 부드럽게 탈바꿈시켰다.

또한, 민원실 내 화사한 미니정원을 조성했으며, 북카페 및 갤러리를 조성해 ‘사진 및 시화전’을 비롯해 계룡산 도예촌 ‘철화분청사기’를 전시하는 등 문화가 있는 쾌적한 자연친화적 휴게 공간을 조성했다.

시는 환경조성 뿐만 아니라, 민원상담 위원을 민원실 입구에 배치해 상시 민원 안내를 하는 것은 물론 ‘공무원 민원도우미제도’를 도입해 공무원이 직접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민원관련 절차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민원인 동행안내를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전 직원 친절서비스를 위해 외부강사 초청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6개 읍면동을 순회방문하며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민원인 중심의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진영 시민봉사과장은 “민원실을 민원인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해결하는 원스톱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에게 감동과 행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