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이 세종교육정책과 교육현장소식을 알기 쉽고 생생하게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주간교육뉴스를 오는 17일(월)부터 새롭게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종교육온소식』의 뉴스 도입하게 된 취지는 젊은 학부모들이 따뜻하고 생기있는 아이들의 학교생활모습을 보고 싶어 하는 교육가족들의 영상제작 여망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주 1회 제작되어 매주 월요일마다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는 물론 공식 SNS 매체 등을 통해 확산할 계획이다.

교육뉴스는 리포트와 단신을 엮어 5분 내외 분량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한 주 소식을 따스하고 재미있게 엮어 학부모들과 교직원들에게 재미는 물론 다른 학교, 색다른 수업과 행사를 간접 경험함으로써 새롭고 즐거운 교육현장을 만들어 가는 데도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정광태 소통담당관은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높아가는 학부모들의 영상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올해 초 영상담당 직원을 채용하여 하반기 새롭게 주간교육뉴스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세종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종교육온소식』시청을 원하는 경우 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블로그에서 세종시교육청을 검색하여 구독신청 또는 친구맺기를 신청하면 매주 새로운 교육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