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충남경제진흥원과 함께 도내 농식품 수출농가 및 중소기업의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2017 농식품 수시 수출상담회 지원 사업’에 참가할 농가·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농식품 수출농가(업체)가 계약을 위해 개별적으로 해외바이어를 초청하고, 생산현장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사업이다.

도는 신선농산물 수출농가 및 중소 농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초청을 희망하는 해외바이어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해 20명 내외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 대상은 도내에 본사(공장) 또는 농장이 위치한 농산물, 축산물, 임산물 수출 영농조합법인, 지역농협, 중소 수출기업 등이다.

도는 국내 입국하는 해외바이어에게 개인당 250만 원 이내의 항공료 및 숙박비 등을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 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1년 이내 초청 바이어와의 수출실적을 제출하면 된다.

도는 배, 밤 등 신선농산물의 수확기를 대비해 해외바이어를 조기에 초청하고, 해외 바이어의 생산현장 방문 및 수출상담 등을 지원해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농가·업체는 오는 29일까지 충남경제진흥원 마케팅지원팀에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넷 홈페이지(www.chungnam.go.kr) 및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41-539-4535/4537).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