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연주)은 6월 15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대학생교육도우미 74명과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여름방학 중 대학생교육도우미 운영을 위한 임명장 수여식과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대학생교육도우미는 초․중학교의 수요를 바탕으로 공주교육대학교와 공주대학교에 대학생 모집 협조를 통해 선발했으며, 여름방학 동안 초․중학교 11개교에서 대학생 1인당 5~40시간, 지도학생 2~5명에 대한 돌봄교실 지원, 기초학습, 특기적성 지도 등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상희구 교육과장은 대학생교육도우미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학생이 아닌 교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담당 학생들을 지도해 줄 것을 당부했고, 운영목적, 운영방법 및 절차, 지도학생들과의 관계 형성,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학습지도 방법 등에 관하여 담당 장학사의 안내가 있었다.

대학생교육도우미 사업은 2005년 12월부터 공주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간의 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12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2016학년도 만족도가 94.4%로 높게 나타남으로 돌봄교실 지원, 학력신장, 특기적성 지도 등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공주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는“대학생들이 방학 중 방과후 교육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사교육비 절감과 학습능력 향상, 공교육 내실화를 기할 수 있을 것”이라며,“지역 대학들과 교육지원청이 노력하여 상호 발전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