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7회흥미진진야생화전시회가 28일 개관 기념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제7회 흥미진진 야생화전시회 개막식이 28일 오전 10시 고마에서 열렸다.

공주시 우리꽃연구회(회장 최동진) 주관으로 열린 이 전시회에서는 최동진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그동안 정성껏 가꾼 야생화를 선보였다.

이날 개막식에는 유병덕 공주시부시장, 조길행 충남도의원, 이해선 · 한상규 · 배찬식 공주시의원, 오영환 공주소방서장, 나태주 공주시문화원장 등 내외빈과 회원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했다.

▲ 최동진 우리꽃연구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동진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초록이 짙어가는 계절을 맞아 제7회 흥미진진 야생화전시회를 개최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리 회원들이 정성을 다해 가꾼 300여점의 야생화를 전시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꽃 회원들은 야생화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게 하고, 아름다운 공주, 명품공주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 유병덕 공주시부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유병덕 공주시부시장은 “흥미진진 우리꽃전시회를 축하드리며, 이런 행사가 있기까지 조길행 도의원, 이해선 · 한상규 · 배찬식 시의원등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다. 우리꽃연구회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아울러 “4월은 이산 저산 꽃이 피는 좋은 계절로, 이 전시회를 통해 공주시민들이 함께 더 행복해지고, 세계유산의 도시인 공주시의 품격을 높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7회 흥미진진야생화전시 개관을 축하하는 테이프커팅이 있었으며, 참석자들은 최동진 회장의 자세한 설명ㅇ르 들으며 전시된 야생화의 아름다운 자태와 향기를 감상했다.

한편 우리꽃 연구회는 2010년 2월 창립하여 고마나루야생화전시회를 비롯하여 공주농업대축제야생화 충남농업축전, ‘희망나눔’캠페인, 백제문화제 야생화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리고 충남생활원예콘테스트‘접시정원’분야 은상수상과 생활원예중앙경진 ‘자생화분화’분야 우수상수상,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 보건복지부장관감사패 수상한 바 있다.

▲ 공주시우리꽃연구회원들 모습
▲ 나태주 공주문화원장이 전시된 야생화를 카메라에 담고 있다.
▲ 유병덕 공주시부시장과 조길행 도의원이 전시된 야생화를 감상하며 이야기 꽃을 피우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