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급여 지원사업 설명회 실시
세종시교육청,교육급여 지원사업 설명회 실시
  • 임미성 기자
  • 승인 2017.04.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경된 교육비 지원 제도 등에 대한 학교 담당자 교육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9일 어진중학교에서 학교별 업무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초·중·고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저소득층 학생에 입학금과 수업료, 부교재비, 학용품비, 교과서대 등의 교육급여 지원과 고교학비, 급식비, 방과후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PC, 인터넷통신비) 등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비·교육급여의 지원기준과 지원방법 등에 대한 학교담당자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학교현장의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부터 상시 신청으로 변경된 교육비 지원절차에 대한 내용 등 새롭게 바뀐 내용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연수에 참석한 관내학교 담당자는 “다소 어렵게 느낀 교육복지 분야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취약계층 학생들이 따뜻하게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고교학비에 대해 중위소득 66% 이하(4인가구 기준 2,948천원 이하) 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국 최고수준의 지원(타시도 : 중위소득 60% ~ 64% 이하)으로, 학부모의 교육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