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합동 사례관리 실시 및 위기가구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 협의

공주시 유구읍(읍장 김창수)이 위기가구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관내 사회복지기관들과 힘을 모았다.

유구읍은 지난 29일 유구읍을 비롯한 공주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공주의료원, 공주시자원봉사센터, 공주지역자활센터, 공주시가족상담센터,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주노인복지센터 등 8개 기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사례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번 협약은 유구읍 지역 저소득 및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정에게 통합적인 지원과 연계를 통해 안정적인 생활유지 및 건강한 가정의 기능 회복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공공기관과 민간사회복지기관들이 주도적으로 힘을 합쳐 심층적이고 폭넓은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에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8개 기관은 유구읍 맞춤형사례관리를 위해 사각지대 발굴, 통합적 서비스 지원 및 연계, 통합사례회의 개최, 민・관 협력사업 확산을 위한 자원 발굴 등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공주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김태진 관장은 “마을중심사례관리사업 추진 기관으로써 유구읍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이 보다 많은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약기관들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수 유구읍장은 “유구읍 맞춤형복지를 위해 협력해 주는 기관단체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런 노력들로 인해 유구읍 맞춤형복지가 더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8월부터 복지허브화를 운영한 유구읍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우수 읍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