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 읍면동장회의가 21일 오전 10시 공주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 3월중 읍·면·동장 회의가 21일 오전 10시 30분 공주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오시덕 시장을 비롯하여 유병덕 부시장과 간부공무원, 16개 읍·면·동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현안 추진방안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담당관별 현황 및 협조사항전달과 읍·면·동 현안사항 및 주요업무추진사항 보고와 토론이 있었다.

이날 담당관들은 ▲저소득층 에너지효율신청접수 ▲의료취학계층지원 ▲석장기구석기축제와 어린이날 가족공연팀 모집 ▲구술민원(무료대소)시행 ▲산불조심 ▲깨끗한 공주 만들기 ▲원도심 야행행사 ▲저소득층 암 환자 지원 ▲무허가가축 적법화 신고비용절감협의 ▲19대 대선관련안내 ▲주민자치위원회 구석기축제 경연협조 등을 보고했다.

이어 읍면동장들은 인구증감사항 및 읍면별로

▲유구-비둘기봉사단발대식

▲이인-밤나무, 연산홍 식재

▲계룡-계룡산 가꾸기, 금성백조와 자매결연

▲반포-벚꽃축제 시 인구시책홍보 ▲의당-꽃동네 새 고을 가꾸기, 행복의당밴드 공연

▲정안-농공단지 입주자등 인구전입중점추진, 정안면 출신 신의현 선수 평창세계장애인월드컵 금메달획득, 북계리 도로 무인단속카메라설치, 독거노인 돕기 신관동 뚜레쥬르와 MOU체결

▲우성-다문화행복모임 활성화

▲신풍-신풍초 총동창회화합대회, 추억의 사진전시회

▲중학동 –공주시보건소 이전으로 원도심 활성화기대, 상용공구은행실시

▲웅진동-제민천~왕릉길 화단 가꾸기, 웅진소식지발행, 윤석근 바르기 살기 회장 깨끗한 마을 만들기 시상금(100만원)전달

▲금학동-SNS 이용 기관단체 및 주민과 소통, 금학동사무소정류장~우금치 고갯길 너머까지 벽화그리기

▲옥룡동–효심공원 꽃나무 식재, 체납세금 징수

▲신관동–다문화가정 밑반찬 만들기, 클릭신관발대식

▲월송동–꽃동네 새 고을 가꾸기, 주민자치강사모집, SNS로 시정 동정 소통창구 이용 등 추진사항에 대해 보고했다.

오시덕 시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업무보고를 보니 시민에 대한 봉사활동이 전에 비해 활발해지고 있다“ 며 ”시민들과 가깝게 참여, 소통하는 행정을 하려는 노력이 보인다”고 칭찬했다.

그리고 “그러나 인구부분 중 16개 읍면동에서 우성, 중학, 정안, 계룡면 외에는 인구가 감소, 인구부분에 있어 다른 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오늘 신문을 보니 복지부분 예산 120억 원 중 정부예산이 남은 것으로 보도됐던데, 우리시에서도 대상을 빨리 발굴해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특히 산불조심에 각별히 신경 써 주고, AI, 구제역을 잘 마무리하기 바란다”며 “소규모공사 발주는 관내업체에게 공평하게 돌아가도록 하고, 시민들에게 시정홍보를 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