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와 협약… 물 절약 홍보 캠페인 실시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20일 k-water와 수자원분야 업무교류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과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진)

이날 산성공원일원에서 실시한 기념행사에는 공주시청 성낙묵 수도과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k-water 직원들이 참석했다.

▲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이들은 이날 ‘물 절약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시민들과 산성시장 상인들에게 한 방울의 물이라도 아껴 써 ‘환경사랑을 실천하자’ 고 계도하며 홍보물을 나눠줬다.

공주시는 3월 한 달 간 먹는 물 공동시설인 물탱크 및 배수지 청결유지를 위해 대청소를 실시하는 한편, 생활환경 및 수질환경 개선을 위해 분뇨 정화조 일제 청소를 위한 안내문을 발송했다.

또한 시민과 학생들이 물의 생산처리공정과 하수의 수처리 공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관내 정수장, 하수처리장 등의 시설을 개방하여 생명의 근원인 물의 소중함을 느끼할 계획이다.

물 사용을 1/2로 줄이는 방법으로는 ▲화장실 -기존 변기수조에 절수기 설치 또는 물 채운 병 넣기, 변기수조를 절수형으로 설치 ▲ 부엌 – 설거지통 이용, 수도꼭지 절수기 설치 ▲세탁시 – 빨래 한 번에 모아 세탁, 세탁기에 알맞은 용량으로 수위조절, 헹굼 적정횟수와 마지막 헹굼 물 재이용 ▲ 욕실 – 샤워시간 줄이기, 샤워헤드 절수형교환, 양치 컵 사용하기 등이 있다.

▲ 산성시장 방문객에게 홍보지를 전달하고 있다.
▲ 산성시장 상인어르신이 홍보물을 읽어보고 있다.
▲ 산성시장 상인 어르신이 홍보물인 k-water 물을 시원하게 마시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