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초청강연자로 나선 나태주 시인이 진로교육의 한 갈래로서 문학영역을 학부모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단위학교의 진로교육에 참여하고 진로체험의 다양성과 활성화를 기할 수 있는 학부모 진로코치 제도를 활성화해 진로교육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학부모가 자녀와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진로지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진로교육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렇게 해 학부모들은 세종시 단위학교 진로교육의 조력자인 진로코치로 참여하게 된다.

이와 관련 시교육청은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학부모 진로코치 원격연수’(이하 진로코치 연수)를 열어 초등학교 347명, 중학교 127명, 고등학교 88명 등 모두 562명의 학부모 진로코치를 양성했다.

23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는 진로코치 연수 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진로코치 추수연수를 열어 진로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했다. 더불어 학부모의 재능기부를 통한 학교교육 지원 역할 및 학교 밖 진로체험을 위한 지역사회차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제도는 세종시 규모로 볼 때 적용과 운영 면에서 알찬 성과와 학부모가 학생과 학교를 이해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지역사회와 연계해 학생 진로체험활동의 내용의 다양화를 위한 교육과정 질 관리와 교수․학습활동 지원에도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