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안찬영)는 12월 2일 14시 시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특별위원회 위원과 세종시 시청 해당 국·과장 및 LH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제8차 마지막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그동안 특위 활동에 대한 위원들의 짧은 소감이 있은 후 조수창 균형발전국장으로부터 2016년 공공시설물 인수 관련 업무보고청취와 질의․답변을 이어 갔다.

장승업 위원은“현재 건설된 남청주 연결도로 및 청주시 연결도로의 교차로 상황이 도로개설 전과 다르게 주행차로가 변경되어 시민들이 도로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 하면서,“전방에 안내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원활한 교통흐름이 될 수 있도록 시급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정봉 위원은“공공시설물 점검 시 집행부에서 계획하는 전문가 컨설팅 제도 및 시민감독관제의 운영이 계획한 대로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준이 부위원장은“공공특위 활동으로 모든 위원들이 부단히 노력하여 공공시설물에 대한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다”며 “향후 의회차원에서 공공특위 활동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안찬영 위원장은“지난 2015년 4월 10일 공공특위를 구성하여 약 2년간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그동안 위원들의 활발한 특위활동을 통해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등 하자없는 공공시설물이 인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공공시설물 특위 활동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