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미경(스토리텔링 작가/전주대 연구교수)

“폭삭속았수다 대박납서양”

이게 무슨 말인지 그 의미를 몰라 한참을 제주도에서 보내 온 화환 앞에서 고개를 갸우뚱 거리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수고하셨습니다. 대박나세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참, 감사한 일이다. 2016년 11월 12일,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RED HOUSE>가 문 열리는 날, 멀리 제주도(제주까델아스리조트 대표 채광수)부터 진도(진도군청 한영), 익산(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이남희, 원광대학교대학원 박사과정 김은미), 강릉(강릉원주대학교 교수 강등학), 안산(안산시장 제종길) 등 여러 지역에서 화환과 화분을 보내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RED HOUSE>의 Open을 축하해 주었다.

더군다나 우리 공주 지역에서는 “반포면장 김영선”부터 “반포농협(농협장 김종완)”, “반포면 주민자치회”, “금발미용실(원장 김미남)”, “(주)삼성전자백제점 대표 정해남”, “부부식당 대표 신충식” 등 많은 분들이 마음을 내어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RED HOUSE> 앞을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로 장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다.

어디 이 뿐이랴. 평소 존경하는 계룡산 상신마을 어머니들이 바쁜 김장도 제쳐두고, 홍대앞 젊은이들의 거리 공연 못지않게 훌륭한 “베틀가 - 버스킹(busking)” 공연을 펼쳐 주었다.

물론 수준 높은 관객들이 크게 호응해 주었다. 특히, 오시덕 공주시장, 이기대 고려대 교수, 데이빗(이병희) 목사, 임혜경 교수, 정영춘 대표, 고주환 반포면주민자치회부회장, 최영복 반포면새마을협의회장, 송향영 상신보건소장 등이 공연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주었다.

또, 계룡산 상신마을 어머니들이 직접 만든 “전통주”와 “간장”, “된장”, “청국장” 등을 구매해 준 최영학 공주시발전협의회장, 오태근 충남예총회장, 이정욱 코스매틱 전무, 김진숙 중외제약 상무, 김경희 상무 등에게도 감사한다.

나는 이번 행사를 치르면서 “사람”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다시금 준엄하게 다짐했다. 더욱 진하게 내가 이 生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을 마음을 다해 사랑해야 되겠다고.

 

▲ <2016년 11월 12일,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RED HOUSE 모습 및 공주 오시덕 시장님과 계룡산상신어머니합창단원들 모습>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 RED-HOUSE STORYTELLING>

RED-빨강은 행운(幸運) 그 자체의 표상(表象)입니다.
우리에게 닥쳐 올 액운은 미리 막아주고, 삶을 잘 살아갈 수 있는 힘찬 에너지를 돋게 하는 색깔이 바로 RED-빨강입니다.

그래서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는 RED-HOUSE를 만들었습니다.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 RED-HOUSE는 앞으로 RED-빨강처럼 여러분에게 행운이 되는 스토리텔링을 기획하고, 디자인하고, 창작해서 그에 딱 알맞은 스토리텔링 로드맵을 구성하여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성공 신화를 쓰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디, 여기 오신 여러분은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 RED-HOUSE 앞에 있는 행운의 RED-빨강 의자와 행운의 RED-빨강 우체통에서 자기만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멋진 포즈로 RED-빨강의 행운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진정으로 자신만을 위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 RED-HOUSE는 바로 여러분이 힘찬 에너지로 세상의 멋진 주인공이 되시길 열심히 응원합니다. 파이팅!!! <BY 스토리텔링 작가 海野 김미경>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 RED-HOUSE 현수막>

지화자~ 좋다! 2016년, 11월, 12일, 토요일, 오후 3시
오늘은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 RED-HOUSE 문 열리는 날!

- <김미경의 스토리텔링 작품 전시실> OPEN : RED-HOUSE 골목길
- 공주 <계룡산상신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대표 김미경)> 신야도원 전통주 및 농산물 판매 - 공주 계룡산 상신마을 어머니 합창단 <베틀가> 공연
- <노래하는 베짱이> 즉석(플래시몹:Flash Mob) 통기타(버스킹:busking) 공연
- 김미경(전주대 연구교수·스토리텔링 작가)의 <완주, 추억의 삼례장 스토리텔링 북> 사인회

TIP: 오늘은 김미경스토리텔링연구소, RED-HOUSE 주변에서 열리는 <공주예술제>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