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생각하는 행복은 친구와 함께 하는 것

세종이가 꿈꾸는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16 세종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웹툰-포토툰 부문으로 성남고 김정우 학생이 출품한‘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작품이 세종교육 콘텐츠 대상을 차지했다.

2016 세종교육콘텐츠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영상, 웹툰-포토툰, 포스터, 청렴 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됐으며, 총 136편의 작품이 출품돼 이 중 19편의 작품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대상은 세종교육이 추구하는 학생이 행복한 학교의 모습을 따뜻하고 전달력있게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평을 받은 작품으로, 친구와 함께 걸어가는 아이들의 뒷모습이 오래 마음에 남는 성남고 김정우 학생의 웹툰이 차지했다.

으뜸상은 포스터 작품으로 같이 놀며 가치가 자라는 학교라는 세종교육의 비전에 적합한 참신한 슬로건과 세종이와 아이들이 함께 하는 학교의 모습을 즐겁고 재미있게 표현한 경기지역 Ah!T(아띠)팀(팀원 김설주, 남지인)에게 돌아갔다.

이 밖의 버금상에 영상 2편, 웹툰 2편, 포스터 1편(총 5편), 돋움상 7편, 청렴상 5편 등 총 19편의 수상자에게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상은 물론 대상 150만원, 으뜸상 100만원, 버금상 50만원, 돋움상 20만원, 청렴상 10만원 등 총 69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정광태 소통담당관은 “처음 열리는 이번 전국단위 콘텐츠 공모전에는 전국 각지에서 참여했고 세종교육에 대한 따스한 시선이 담긴 작품이 많았다”며, “참여자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이 밖에 자세한 수상현황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