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7일 세종아람센터에서 상담전문가 차명호 박사를 초청해 열린 학부모 대상 간담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새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2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30일까지 실시하는 상담주간에는 집중적인 학생․학부모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교육청에서는 보람초, 소담중, 보람고 등 신설학교로 찾아가는 센터와 학부모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세종위(Wee)·세종아람센터를 운영했다.

신설학교로 찾아가는 세종위(Wee)·세종아람센터는 세종시에 전학 온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 지원, 학교생활 적응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학부모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세종위(Wee)·세종아람센터는 지난 27일 세종아람센터에서 상담전문가 차명호 박사(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를 초청해 ‘사춘기 자녀의 정서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학부모 대상 간담회를 마련했다.

김태환 인성안전교육과장은 “앞으로 세종위(Wee)센터·세종아람센터 중심으로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자녀들의 정서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