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기주 교수
공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실시한 2015학년도 전국 과학영재교육원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기관“S등급”에 선정되었다.

과학영재교육원은 2001년 개원 이래로 2004년도 최우수 기관“S등급”선정을 시작으로 2008년부터 2013년도까지 6년 연속 최우수기관“S등급”, 2014년도“A등급”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영재교육기관으로 두드러지게 높이 성장하고 있다.

정기주 과학영재교육원장은 “2015학년도 연차평가에서는 우수한 교수진과 첨단 연구시설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 타 기관에 비하여 탁월한 것으로 평가 되었다”며“국제교류, 독서 교육, 진로 지도, 재능기부 등 다양한 특별활동 프로그램에서도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공주대 과학영재교육원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공식 영재교육기관으로 매년 200여명의 초/중등 영재교육 대상자를 선발하여 전공 및 융합교육과정, SW교육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대전광역시교육청 및 충청남도교육청 지정으로 사이버영재교육원을 운영하는 등 지역 거점 영재교육 기관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이번 연차 평가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한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 27곳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공주대를 비롯한 단 2곳만이 최우수 기관(S등급)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