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이인배 공주시 월송동 체육회장

‘정치’하면 모든 국민들이 고개를 내젓고, ‘국회’하면 으레 싸우는 곳으로 비쳐진다. 외국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겠지만, 유독 우리나라 정치는 후진국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영원한 적도, 영원한 아군도 없는 것이 정치판이라지만, 권력에 눈 먼 파벌들의 '이전투구'와'이합집산'이 밥 먹듯 되풀이 되고 있다.

음해와 음모도 난무한다. 말의 성찬이 펼쳐지지만, 때론 육탄돌격도 마다 않는다. 드라마틱한 장면들이 심심치 않게 펼쳐진다.

이 보다 더한 막장 드라마가 있을까 싶다. 이런 구태정치를 바라보는 국민들은 혀를 끌끌 찬다. 그야말로 고문 수준이다.

국회에 견학 온 유치원생들에게 선생님이 묻는다. “국회가 뭐 하는 곳이죠?”아이들이 당연하다는 듯이 대답한다. “싸우는 곳이요.”

국민의 대표자로서의 지위를 가지고, 법을 제정하고, 국가의 예산안을 심의하며, 국정 운영을 감시하고, 통제하는 국회가 어린 고사리 손들에게조차 비웃음의 대상이 될 지경이니 할 말이 없다.

앞으로 9개월여 후인 2016년 4월 13일 총선이 치러진다. 16만대 1의 경쟁률을 뚫고 300명의 우수한 자질과 능력, 도덕성을 갖춘 선량들이 새롭게 선출될 것이다.

지역 정당에 연연하지 말고 진정한 이 나라의 일꾼이라고 생각하고 능력과 자질을 갖춘 후보를 신중히 생각하고, 고민해 뽑아야만 이 시대에 정치가 발전해 정치 후진국 이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다.

“국회의원이 뭐하는 사람이냐?”고 아이들한테 물었을 때 “법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자신 있게 대답 할 수 있는 정치인을 뽑아야만 된다. 지역, 정당, 학연, 나이 등을 따지지 말아야한다.

김영삼 전 대통령은 26세의 나이에 국내 최연소로 국회의원에 당선돼 우리나라의 대통령까지 지냈고, 최고령으로는 문창모 전 의원은 85세에 당선되어 최고령 국회의원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왜 바를 정(正)에 다스릴 치(治)를 써서 바르게 다스리는 것을 정치라고 할까? 정치인에게 권력을 부여하는 힘도, 권력을 내려놓게 하는 힘도 우리국민 스스로에게 있다. 그 힘을 내년 4월 13일 제대로 보여줘야 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