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열린 제21회 50-70회 공주고 연합체육대회참가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제21회 공주고등학교 50-70회 연합체육대회가 31일 오전 10시 공주고등학교 웅비관 및 운동장에서 열렸다.

70회(회장 김재호)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42회 윤석형 전 공주고 공주동창회장, 45회 박병수 공주시의회 부의장, 49회 박기영 공주고 공주동창회장, 박수현 국회의원, 정진석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비롯한 동문들이 참석했다.

▲ 70회 김재호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79회 김재호 회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최선을 다해 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모처럼 방문한 모교에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호용 교감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48회 진호용 공주고 교감은 이날 “1922년 설립된 모교는 6년 후 100주년을 맞이하게 돼 지금부터 100주년행사를 준비하고자 한다”며 “이번 졸업식에서는 祖-孫 졸업생 가족을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이를 위해 옛 도서관 자리에 100주년 역사기념관을 설치할 것”이라며 “재학 중 행사, 화보 등 학교와 관련된 자료를 기증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학생 수 급감에 따라 신입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신입생 모집에 있어 동문들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 박기영 공주고 공주동창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49회 박기영 공주고 공주동창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이 자리를 통해 동문간의 결속과 화합을 다지고, 모교발전 및 동문들의 발전을 도모했으면 좋겠다”며 “오늘 하루 즐겁고, 유쾌하고, 재미있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축사에 이어 70회의 학교지원금 전달, 71회의 선수대표 선서, 전년도 우승팀인 56회의 우승기 반환이 있었으며, 조 추첨을 마친 뒤 경기가 진행됐다.

▲ 박기영 공주고 공주동문회장(왼쪽)이 주관기수인 70회 김재호 회장에게 격려금을 전달하고 있다.
▲ 70회 김재호 회장(왼쪽)이 "관악부를 위해 써 달라"며 학교지원금을 진호용 교감에게 전달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병수 공주시의회 부의장, 윤석형 전 공주고 공주동창회장, 진호용 공주고 교감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왼쪽부터) 박수현 국회의원, 박기영 공주고 공주동창회장, 정진석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개회를 기다리고 있다.

▲ 71회 윤정문 동문이 선수대표선서를 하고 있다.

▲ 작년도 우승팀인 56회 하헌경 동문이 우승기를 반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