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공주시 반포면에 위치한 이안숲속이 화사한 봄단장과 이색적인 체험, 다양한 축제로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안숲속은 대지 약 10만평에 조성된 식물원으로써 식물원지역, 밤나무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약 100여종의 다양한 허브식물로 꾸며진 허브정원 전시관, 약1,500년 된 진달래 뿌리로 공작새를 조각한 목공예(약3억원 상당)를 포함하여 희귀한 종유석과 규화목 등을 전시한 천지관, 여름이면 바나나가 듬뿍 달리는 바나나, 커피나무를 50여종의 다양한 식물이 전시된 열대 식물관 등 3개의 전시관이 있어 볼거리를 만족시키고 있다.

그리고 허브식물원에서는 손님들이 허브나 다육식물을 무료로 심어 집에 가지고 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아울러 열대 전시관에서 는 먹이를 들고 들어가면 수 십 마리의 잉꼬들이 손위에 날아들 어 먹이를 받게 하는 신나는 체을 누구나 즐길 수가 있다.

이와 함께 봄에는 10만여 그루의 튤립이 화려하게 피는 하늘마루 공원이 있어 장관을 이룬다.

네덜란드의 상징인 풍차가 돌고 있는 가운데 튤립이 가득한 ‘이브의 언덕’은 봄의 생기와 아름다움을 감상 할 수 있는 곳이 다. 여름이면 마음껏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수영장도 있어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다.

이안숲속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토끼, 닭, 산양 등이 자유롭게 놀고 있는 어린이동물원도 있다. 어린이동물원에서는 산양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잊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 주는 장 소다.

사람을 잘 따르는 산양은 먹이를 들고 다가 가면 “음메~음메”하고 울면서 사람에게 친숙하게 다가와 꼬리를 흔들 며 먹이를 받아먹는데 그 모습이 정겹기 그지없다.



4월 중순경 오픈예정인 공룡동산은 작게는 5~6미터, 크게는 13미터 정도 되는 공룡이 전시될 계획인데 정지되어 있는 공룡이 아니고 살아있는 공룡과 동일하게 움직이도 록 제작 전시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더없는 즐거움과 교육적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장소로 여겨진다.

또한 4월 중순~ 5월초에는 튤립축제, 5월 중순~6월초에는 양귀비 꽃 축제, 9~10월에는 코스모스 축제 등 다양한 꽃 축제 행사가 계절별로 이어진다.

그리고 7~8월에는 화려한 LED 조명으로 장식된 야간개장 행사가 진행된다. 야간개장 기간 중에는 각종 경축행사 때나 볼 수 있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가족음악회, 통기타공연 등 행사와 함께 매일 밤 이안숲속 밤하늘을 밝히게 된다. 가족은 물론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 가운데 특히 기대 되는 것은 ‘인디언 빌리지 축제’이다. ‘인디언 빌리지 축제’는 샤이언 부족 마을, 코만도부족 마을, 모히칸부족 마을 등 다양한 부족단위로 인디언들이 거주하는 티피텐트 마을을 설치하고, 찾는 모든 손님들이 1~2일정도 거주하면서 인디언의 생활을 체험하는 축제이다.

엄마, 아빠, 그리고 어린자녀들 모든 손님은 인디언 빌리지에 거주하는 동안 인디언 복장을 하고 생활을 하게 된다.

준비된 각종 음식을 인디언식으로 직접 요리를 하여 먹는 음식체험, 저녁이면 커다란 캠프파이어와 함께 외국에서 온 인디언 공연 팀들과 함께 북을 치며 다 같이 즐기는 인디언 문화체험, 낮에는 인디언 화살과 창던지기 체험 등으로 이루어지는 축제로써 바쁜 일상생활에서 부모와 사랑스런 자녀와 갖기 어려운 가족 사랑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새롭게 변화고 있는 이안 숲속은 단순한 식물원이 아닌 보고, 듣고, 만지며 자연의 모습을 경험 할 수 있는 가족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써 각광 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안숲속의 입장요금은 대인 1만 2,000원(고교생 이상). 소인 1만 1,000원(유치원~중교생) 이지만, 4월까지는 대인 8,000원 소인 6,000원으로 특별 할인된다.

사계절 아무 때나 이용 할 수 있는 연간 회원권 (20,000원/인)을 이용하거나, 가족회원권(4인가족권 : 72,000원, 3인가족권 : 58,000원), 커플권을(38,000원) 구입하면 보다 더 경제적으로 이용 할 수 있다.

문의 : 041) 855- 2008, 2058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