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추모공원조성 사업을 반대하는 지역 주민들이 이번에는 시청 진출입로를 모두 막아 차량통행이 한동안 마비되면서 민원인들의 불만을 샀다.

공주시추모공원조성 사업을 반대하는 지역 주민들이 이번에는 시청 진출입로를 모두 막아 차량통행이 한동안 마비, 민원인들의 불만을 샀다.

이날 오전 가두시위를 마친 화장장 건립 반대주민들은 “우리의 주장을 알리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도 불사하겠다”며 시청 진출입로를 몸으로 막아서 한동안 차량소통이 마비됐다.

시위대 일부 주민들은 이날도 술에 취해 비틀거리거나, 민원인 또는 대치하던 경찰들과 실랑이를 벌이는 등 바람직 하지 않은 장면을 연출했다.

참다못한 공주시 옥룡동 이 모씨는 “공주시만 욕할게 아니라 본인들의 잘못된 행동부터 고쳐야 할 것”이라고 비난하면서 “계속 이런 식으로 시민들에게 피해를 준다면 어느 누구에게도 지지 받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성숙한 시위문화도 아쉽지만 경찰 또한 잘못된 집회와 시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단속의지를 보여 다시는 이런 불법이 발붙이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안전사고를 막기위해 투입된 경찰, 민원인들과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

화장장 건립을 반대하는 주민들은 이날도 “화장장은 혐오시설인 만큼 절대로 용인할 수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으나 잘못된 시위로 시민들의 지지는커녕 반감만 사는 분위기였다.

이날 김명규(47) 화장장반대 추진위 주민대표는 “市가 추진하고 있는 운암리 추모공원부지는 2~3년 전에 공주의 이 모씨에게 양로원 등을 허가해 준 지역으로 해당부서는 이러한 사실조차 몰랐다는 것은 탁상행정의 전형”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市 관계자는 “최종 용역 결과가 나와야 확실해 지겠지만 당초 계획된 부지보다 더 많은 토지를 매입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양로원 허가부지는 추모공원 진입로 오른편으로 총 5만㎡의 추모공원 부지 중 약 7,000㎡가 겹치기 때문에 사업 추진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市 관계자는 이어 “양로원 시설의 경우 신고만으로도 허가가 나기 때문에 당초 파악하지 못했으나 타당성용역조사 과정에서 알게 돼 양로원부지 매입 또는 상생개발 방안 등을 다각도로 검토해 용역안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화장로 시설 지하화, 추모공원 인근의 개발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역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