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마곡(대표이사 취성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사회복지법인 지장원과 지난 11월 24일 춘수정 놀이터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공주시니어클럽 김용학 관장과 사회복지법인 지장원 대표 법원스님, 장병덕 경로장애인과 과장 및 놀이터를 이용하는 주변 어르신들, 춘수정 무료경로식당에 근무하는 어르신 등 20여명이 참여하였다.

공주시니어클럽 영농사업단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를 사용하여 손수 담근 김장김치 100포기와 함께 다양한 음식을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였고, 그밖에 춘수정 공원 안에 위치한 경로당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도 김장김치를 선물하여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김장김치를 받은 어르신은 “성탄절보다도 더 좋은 날이고, 많은 음식들을 챙겨주셔서 이번 연말은 걱정 없이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좋은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 며 인사를 전하였다.

또한 온화한 날씨 속에 진행된 김장 행사에 도움을 준 봉사자는 “우리가 직접 만든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어르신들이 기뻐하시고 감사 인사를 전해주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힘든 줄도 모르고 재미있게 일 할 수 있다.” 며 보람찬 일에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이야기 하였다.

김용학 관장은 “ 다가오는 연말을 대비하여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나눔 행사를 확산시키고자 취약계층인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정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기로 하였고, 이러한 나눔 행사가 지역사회 곳곳에 자리 잡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공주시로 발전할 수 있게 도모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4-10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