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고기동 현 행정부시장 주재로 6일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집중안전점검 12개 실시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집중안전점검 기간 중 노후·고위험시설, 다중이용시설을 중점 점검하고,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지키고자 안전점검상황, 조치계획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시는 집중안전점검 대상 98곳 중 80곳을 점검완료해 82%의 점검률을 보이고 있으며, 실효성 있는 점검을 위해 모든 대상을 합동으로 점검 중이다.

특히 시민들이 안전점검에 적극 동참해 일상생활 속 안전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포스터 69개, 현수막 24개, 재난안전 전광판 16곳, 버스승강장 443곳에 동영상 표출 등 안내를 하고 있다.

시는 안전문화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가정·공동주택용, 다중이용시설용 자율점검표 총 15만 5,000부를 제작·배부해 시민 스스로의 안전점검을 유도하고 있다.

고 행정부시장은 “위험시설 등 집중안전점검의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을 통해 집중 합동점검의 미비점을 개선·보완해서 안전한 세종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며 “앞으로도 자율점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홍보활동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