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는 세종 지역 내 IT/SW 관련 기업의 보유 기술과 제품 홍보, 해외 판로 개척에 따른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 IT 엑스포 부산 전시회(2022.09.28.~2022.09.30)에 세종 공동관으로 참가한다.

IT 엑스포 부산은 국내 최대 규모의 IT/SW 관련 전시회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개최되었으며, 2021년도에는 99개사가 참가하였으며, 국내외 바이어 70명에, 계약금액은 약 360억을 달성하였다.

금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원모어시큐리티, 세퍼드, 두레윈, 에어뉴, 에프앤디파트너스까지 총 5개사가 참가한다.

해당 기업들은 2022년 현재 지역SW서비스사업화를 수행중에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서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개발된 제품을 통해서 상용화 및 사업화를 목표로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안전, 보안, 의료, 배송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수행중에 있다.

본 전시회를 통해 세종테크노파크는 지역 내 IT/SW 관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공동관으로 함께 참가하는 기업의 기술과 제품에 대한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세종 지역 내 IT/SW 관련 기업이 성장하고, 기술력을 고도화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며, 다양한 사업화 방법을 모색하여 기업 매출 신장에도 기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