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의원선거 나선거구에 출마하는 2-나 국민의힘 송영월 후보는 “‘시민’은 안중에도 없고, 정당의 ‘이해관계’만 있는 공주시의회를 더 이상 바라만 보고 있을 수만은 없었다”라며 이번 6.1 지방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송 후보는 “쓰러져 가는 공주를 일으켜 다시 일으켜 세우기 위해서는 사심 없고, 검증된 사람의 희생과 헌신이 필요하다”라며 “공주시를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마을로 만들어 공주시민들이 행복한 노래(HAPPY SONG)를 부를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고 역설했다.

그리고 여성, 어머니, 의정 경험을 내세우며 학습 과정이나, 시행착오 없이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누구보다도 성실하게 펼칠 수 있는 준비된 후보임을 강조했다.

또한 “공주시의 대표적인 문제점은 시민의 혈세를 ‘내 돈’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남의 돈’이나, ‘눈먼 돈’으로 생각한다는 것”이라며 “이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제대로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만약 당선이 된다면, 공주시 사업은 공주시민이 할 수 있도록 정치적, 제도적인 뒷받침을 하겠다”라며 시민들의 현명한 선택을 당부했다. 이하 인터뷰.

송영월 후보가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송영월 후보가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출마 이유는.

“ ‘시민’은 안중에도 없고, 정당의 ‘이해관계’만 있는 공주시의회를 더 이상 바라만 보고 있을 수만은 없었기 때문입니다.

세종시 인구는 출범 이전과 비교해 볼 때 30만여명이 늘었는데, 공주시는 지금 7년 연속 인구가 감소하는 등 심각한 위기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백제의 왕도, 충청의 수부 도시, 충남의 도읍지였던 공주시민의 자존심은 상실감과 안타까움으로 변했습니다.

이제 다시 쓰러져 가는 공주를 일으켜 세워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심 없고, 검증된 사람의 희생과 헌신이 필요합니다.

저 송영월이 공주시민의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드리겠습니다. 공주시를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마을로 만들어 공주시민들이 행복한 노래(HAPPY SONG)를 부를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저의 꿈은 공주시민의 행복입니다.”

-정당 선택 이유는.

“국민의힘은 선현들이 피땀 흘려 지켜온 자유를 수호하고, 우리 민족의 영광된 미래를 위해 고민하는 정당이기 때문입니다”

-타 후보보다 장점이 있다면.

“여성의 손길은 섬세합니다. 어머니의 마음은 포근합니다. 경험은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귀중한 가치입니다. 저는 여성으로서 시민의 도움이 필요한 섬세한 부분까지 살필 수 있으며, 딸을 둔 어머니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펼친다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수 있을 것이며, 4년이라는 귀중한 의정 경험을 지녀 학습 과정이나, 시행착오 없이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누구보다도 성실하게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직에 대한 평가는.

“다들 나름대로 열심히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시민들께서 이번 선거를 통해 평가하시리라고 봅니다.”

-공주시의 대표적인 현안문제는 무엇이며, 해결 방법은.

“공주시의 대표적인 문제점은 시민의 혈세를 ‘내 돈’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남의 돈’이나, ‘눈먼 돈’으로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시민의 혈세가 엉뚱한 곳으로 줄줄 새고 있는 것을 두 눈으로 보고 있으면서도 이에 대한 견제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저는 지난 6대 의회에서 의정활동을 통해 보여드렸던 것처럼 시민의 소중한 혈세가 엉뚱한 곳으로 낭비되지 않고, 오로지 시민을 위해 쓰이도록 철저히 감시, 감독하겠습니다.”

-당선된다면, 가장 먼저 펼칠 정책은.

“지금 세종시를 비롯한 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해당 지역에 주소를 두지 않고 있는 업체는 지자체에서 발주하는 사업을 할 수 없도록 정치적, 제도적으로 뒷받침해 시민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주고, 지역 상권을 최대한 보호하고 있습니다만, 공주시는 그렇게 하지 않아 시민들의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제가 만약 시의원에 당선된다면, 공주시 사업은 공주시민이 할 수 있도록 정치적, 제도적인 뒷받침을 하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은.

“인구는 줄어도, 차는 늘고 있습니다. 이제 차는 필수적인 이동 수단이 된 만큼 큐브형 주차장을 건립해 마음 놓고 편안히 볼일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큐브형 주차장은 좁은 공간에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기차의 충전도 가능하고, 전자동 제어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운전자 없이도 입고와 출고가 가능한 선진 주차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의 편의성을 도입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겠습니다.”

-유권자들에게 한마디

“우리는 지금 릴레이 경주장에 서 있습니다. 다른 팀보다 앞서기 위해서는 최고의 선수를 뽑아야 합니다. 이미 입증된 유능한 후보를 뽑아 우리를 대표해서 뛰게 만들어야 공주시가 타 도시보다 발전할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선택이 우리의 미래를 좌우합니다. 여러분의 현명하고, 소중한 선택에 공주시의 미래가 달려 있습니다. 부디 공주시의 밝고, 희망찬 내일을 약속드릴 수 있는 2-나 송영월을 선택해 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2번에 나)는 송영월로 결정했다’라고 널리 알려주시면 반드시 결초보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