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릿 ‘꽃박람회와 함께 떠나는 즐거운 충남여행’

▲ 충남 안면도꽃박람회장 주변 관광 코스 담은 리플릿.
ⓒ 특급뉴스 이건용

충남도가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인근 지역의 관광 코스 상품을 개발하여 홍보물로 제작했다.

이는 꽃박람회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꽃박람회와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인근지역의 곳곳을 소개해 충남 관광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제작됐다.

홍보물은 3단 접이식 리플릿 형태로 수도권, 대전권, 전라권의 3개 노선 12개 관광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주요 코스별 내역을 보면, 수도권 5개 코스는 ▲박람회장→오키드식물원→별주부마을(독살)→AB 방조제→간월암→남당리 ▲박람회장→태안 마애석불→신두리 사구→천리포 수목원→만리포 해변→수덕사 등이다.

대전권 3개 코스는 ▲박람회장→김좌진 생가→한용운 생가→그림있는 정원→용봉산 ▲박람회장→예당 저수지→고운식물원→정곡사→무령왕릉→공산성→갑사 등의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전라권 4개 코스는 ▲박람회장→태왕사신기세트장→영목항→대천항→대천해수욕장→갈매못 성지 ▲박람회장→대천해수욕장→머드체험관→성주사지→석탄박물관→개화예술공원→무량사 코스 등이다.

道 관계자는 “박람회를 찾는 관광객들이 꽃박람회뿐만 아니라 충남의 수려한 관광자원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유용한 관광정보를 가득 담았다”면서 “이 리플릿이 충남관광을 알리는 첨병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제작한 3만부를 앞으로 열리는 꽃박람회 홍보에 집중 활용하기 위해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국내 전문여행사에게도 이를 배부해 많은 관광객들을 충남으로 끌어 모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