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서장 박찬형)는 소방 관련 민원업무를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인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민터'란 민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16년 7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소방민원업무를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소민터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종합정밀점검) 결과보고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2급 소방안전관리자선임 연기 신청 등으로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다.

조명식 예방교육팀장은 “소민터는 민원인이 소방민원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적극적인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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