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영상회의 개최
충남도,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영상회의 개최
  • 유미영 기자
  • 승인 2020.02.21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력 대응으로 지역사회 확산 막는다

충남도는 21일 도와 시·군 영상회의실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최근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고, 도내에서도 1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회의는 양승조 지사와 도 실·국·원장, 각 시·군 단체장 또는 부단체장, 방역 담당자 등이 참여해 실·국별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시·군 대응 상황 공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언제 어디에서 감염자가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이다. 도민 또한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돼 있다는 것을 모두가 인지하고 총력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양 지사 등은 앞서 정부 서울청사 중앙재난상황실과 각 시·도에서 영상으로 열린 코로나19 대응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에 참여했다.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대구·경북 확진자 발생 현황 및 조치사항을 공유하고,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대책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