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공규, ‘어르신이 행복한 공주’로
박공규, ‘어르신이 행복한 공주’로
  • 김광섭 기자
  • 승인 2020.02.16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박공규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장

 

박공규 대한노인회

박공규 대한노인회 충남 공주시지회장이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박공규 대한노인회 충남 공주시지회장이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공주시지회장은 지난 6일 선거에서 제6대 지회장으로 선출돼 11일 취임식을 가졌다.

박 회장은 “노인복지증진과 노인회 발전에 모든 역량을 바치겠다”며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

그리고 공주시 노인회관 준공과 평생교육을 위한 노인교실 운영을 시급한 과제로 꼽고, 어르신이 존경받을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당부하고 있다.

자신의 경험과 회원의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어르신이 행복한 공주’로 길을 열어가려고 한다는 박공규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장을 만나봤다. /편집자 주. 이하 인터뷰

 

-당선 소감은.

“회원들께서 저를 지회장으로 선출해 주신 것은 시대적 소명인 고령화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를 잘 해결하라는 뜻으로 생각합니다. ‘노인복지증진과 노인회 발전에 저의 경험과 능력 등 모든 역량을 바치겠습니다.”

-지회에서 가장 시급한 일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및 소득증대를 위한 노인일자리창출 그리고 공주시 노인회관 준공과 평생교육을 위한 노인교실 운영이 시급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지자체 등에서 도와주었으면 하는 것이 있다면.

“노인의 권익신장을 위해 각종 행사 시 초청은 물론 어르신으로 존경받을 수 있도록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조직 강화를 위한 읍면동분회 설치 및 경로당 운영비가 현실화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지회를 어떻게 이끌어 갈 생각인지.

“임직원의 화합과 인화를 기반으로 읍면동 조직을 강화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노인권익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목표로 ▲노인권익신장 및 조직 강화 ▲복지증진을 위한 여가문화향상 ▲노인소득증대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확대 ▲노인건강증진과 문화축제 활성화 등 4대 공약을 실천하는데 역점을 두고 지회를 이끌어가고자 합니다.”

-구상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어르신이 존경받는 노인회 구현 ▲조직 강화를 위한 읍면동 분회 사무실 운영 ▲노인의 평생교육을 위한 노인교실운영 ▲경로당시설 현대화 ▲노인소득증대를 위한 기관협의체 구축 등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부족하지만, 저의 경험과 회원 여러분의 협력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우리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 ‘어르신이 행복한 공주’로 길을 열어가려고 합니다. 회원여러분은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