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태주

나태주(75) 시인이 7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역대 회장들로 이뤄진 평의회에서 만장일치로 제 43대 협회장에 추대, 3월 21일 정기총회가 끝나는 대로 임기가 시작된다. 임기는 2년이다.

나태주 시인은 이날 “시인들을 받드는 일에 봉사하고, 헌신하기를 주저하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시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황폐해진 우리 시대의 정서를 달래주는 시를 쓰는 역할을 하는 시인협회가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나태주 시인은 1945년 충남 서천 출생으로, 1963년 공주사범학교를 졸업, 교편을 잡아 2007년 8월 공주 장기초등학교 교장으로 정년퇴직했으며, 공주문화원장을 역임했다.

나 시인은 197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시 ‘대숲 아래서’가 당선돼 등단, ‘대숲 아래서’, ‘막동리 소묘’, ‘산촌엽서’, ‘꽃이 되어 새가 되어’, ‘이야기가 있는 시집’ , ‘나태주 시 전집’ (전 4권), ‘외할머니랑 소쩍새랑’, ‘시골사람 시골선생’, ‘꽃을 던지다’ 등 50여 권의 책을 출간했다.

지난 1957년 창립된 한국시인협회는 유치환, 김춘수, 조지훈, 박목월, 조병화, 김남조, 허영자, 이근배, 김종해, 오세영, 오탁번, 이건청, 신달자, 고 김종철, 문정희, 최동호, 윤석산 시인 등이 협회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