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석만 취임회장이 도연합회기를 받아 흔들고 있다.

 

충청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이?취임식이 15일 오후 2시 공주고마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제14대 충청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에는 류석만 공주의용소방대연합회장, 여성회장에는 박효숙 성환읍 여성의용소방대장이 취임했다.

이 자리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 김지철 충남도 교육감, 김정섭 공주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정진석 국회의원, 최훈 · 김동일 충남도의원, 이창선 공주시의회 부의장, 이맹석 ? 이상표 ? 이재룡 ? 이종운 · 박기영 · 서승열 ? 김경수 ? 임달희 · 오희숙 · 정종순 공주시의원, 손정호 충남소방본부장, 박찬형 공주소방서장, 이인우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 백옥희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윤석우 전 충남도의회 의장, 윤홍중 ? 고광철 전 공주시의회의장,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취임식은 식전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탁물품전달, 장학금전달,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재직기념패전달, 이, 취임사, 도연합회기 인계, 인수, 격려사 및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류석만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오늘 퇴임하시는 이경호 · 황정옥 회장은 풍부한 경험으로 의용소방대 활성화에 앞장 서 주신 분들로, 그동안 수고해주신 두 분께 감사드린다”며 “제가 부족해 뒤를 이어 잘 이끌어나갈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고, 어깨가 무거운 것이 사실이지만, 그 위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소방가족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박효숙 신임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 여성회장은 “혼연일체가 돼 220만 충남도민 안전에 앞장서는 봉사단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충남도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 및 구조·구급활동으로 220만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봉사단체로, 앞으로 조직을 더욱 견고히 다져 충남의용소방대가 전국에서 으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효숙 여성연합회장은 “주민과 함께 생활하며 안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며 “앞으로도 220만 충남도민안전을 위해 의용소방대가 앞장서서겠으며, 나보다는 우리라는 일념으로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다짐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이날 축사에서 “류석만 · 박효숙 취임회장은 잘 이끌어 나갈 것으로, 충남의용소방대가 전국 최고의 의용소방대가 되길 바란다”며 “도민의 안전은 핵심가치로, 생활안전으로 행복한 충남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류석만 회장은 언론인으로서 국립충청국악원 유치위원 등 많은 기여하고 계신 분으로, 이번에는 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됐다”며 “앞으로 충남도민의 안전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병수 공주시의회의장은 “의용소방대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분들이지만, 여러분들의 생명과 안전도 중요하다” 며 “안전에 유의해 도민의 안전을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인우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충남의용소방대가 전국 의용소방대 중에 가장 메인”이라며 “류석만·박효숙 회장이 대를 이어 그 역할을 잘 해주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화재수습은 소방이 하지만, 예방은 의용소방대가 한다는 말이 있다” 며 “도민이 안전하려면 예방을 잘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공주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류석만)는 백미10kg 240포(7,680,000원상당), 공주소방서 의용소방대여성연합회(회장 조수자)는 장학금 100만원을 공주시에 기탁해 의미를 더했다.

왼쪽부터 류석만 충청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박효숙 여성회장이 내빈들을 맞고 있다.
한종동 성악가가 축가를 부르고 있다.
박승희 공주충남연정국악원장이 축가를 부르고 있다.
박병수 의장이 방명록에 서명을 하고 있다.
박기영 공주시의회 원이 방명록에 서명을 하고 있다.
이,취임회장들이 국기에 대한경례를 하고 있다.
류석만 취임회장이 이임회장에게 재직기념패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류석만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박효숙 취임여성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양승조 도지사가 격려사를 하고 있다.
유병국 도의회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축사를 하고 있다.
김정섭 공주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박병수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정진석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박수현 전 청와대대변인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인우 전국연합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신선희씨가 류석만 회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