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 목사가 제30회 마굿간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공주시 이인면 쐐기길 75-1에 있는 공주세광교회(목사 이상호)가 25일 성탄절을 맞아 시와 음악이 함께하는 쐐기골 마구간 축제를 열었다.

이날 오전 11시에는 성탄예배, 오후 2시에는 제30회 마굿간 축제와 스물네 번째 시 낭송회가 열렸다. 이상호 목사는 이날 30주년을 맞이해 마굿간 축제의 사회를 직접 진행했다.

이상호 목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우리교회는 30평의 공간 중간에 기둥이 다섯 개 있어 영락없는 마굿간 같은 교회였다”며 “마굿간 같은 교회에서 공주시내 행상, 막노동, 결손가정아이들, 소년소녀가장, 장애인들 등이 모여 성탄절에 축제를 개최한지 올해로 30년째를 맞이했다.”고 말했다.

해월 원효사주지스님은 축사에서 “세광교회는 ‘세상의 빛’이라는 의미로, 그 밝음은 불교에서는 지혜의 빛이자, 부처님의 빛”이라며 “내 종교 네 종교를 따지지 말고,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면 된다.”고 밝혔다.

이날 제30회 마굿간 축제는 황서연 어린이의 고요한밤 거룩한 밤 바이올린 연주를 시작으로 최은혜 권사의 전통춤, 하늘 빛 생식 전형광 사장의 오카리나연주, 김난예 교수의 플루트연주, 박철민 교수의 대나무피리와 기타연주, 이일희?복미순 성도의 찬양, 조병진?김배숙?최홍숙?이상희?김옥?박용주의 시 낭송, 연주봉사단체 ‘사랑만들기’팀 양병모 노래, 특급뉴스 김광섭 대표의 전자색소폰 연주 등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그리고 이상호 목사가 일상의 감사를 담은 자작 시 ‘기적’ 을 낭송해 깊은 여운과 감동을 주었다.

원효사 해월 스님이 축사를 하고 있다.
최은혜 권사가 전통 춤을 추고 있다.
어르신이 전통 춤 공연을 보며 어깨를 들썩이고 있다.
이일희 복미순 성도가 찬양을 하고 있다.
이상희, 김옥 시낭송가가 시를 낭송하고 있다.
양병모씨가 열창하고 있다.
김광섭 특급뉴스 대표가 전자색소폰을 연주하고 있다.
김난애 교수가 플루트를 연주하고 있다.
이상호 목사가 자작시를 낭송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