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2020 나눔캠페인 공주시 순회모금행사가 10일 오후 2시 공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정섭 공주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최훈 도의원, 김석한 공주시명예시장, 원성수 공주대학교총장, 사회기관단체, 유치원 원아 등이 참석했다.

김정섭 시장은 이날 “나라전체가 침체의 늪에 있는 상황 속에서 더욱 더 기부와 나눔의 뜻이 중요한 것 같다.”며 “지난 해 공주시민들은 17억원의 성금을 모금해 주신 덕분에 충남 사랑의 열매에서 19억 3천 만원정도를 받아 공주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썼으며, 모금액 대비 2억여원을 초과해 혜택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리고 “공주시는 충남15개 시,군 중 1인당 모금액이 1만 6,000원으로 가장 높아 공주시민의 이웃사랑 온도가 가장 뜨겁다“ 며 ”김석한 공주시명예시장은 1억원상당의 물품을 지원, 가장 어려운 분들에게 잘 돌아가도록 배분하겠다.”고 밝혔다.

박병수 의장은 “사람의 따뜻한 온기를 필요로 하는 곳이 참 많은데, 2020 희망 나눔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주신 시민들이 있어 공주는 따뜻한 열기로 가득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관형 회장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신 덕분에 최우수 지회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며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 나눔으로 행복한 공주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석한 공주시명예회장은 “고향에 와서 2020 나눔캠페인에 동참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기부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니 역시 고향 공주는 베풀며 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뿌듯하다” 고 말했다.

이날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신풍면의 불우이웃돕기성금으로 2천만원을 지정기탁했으며, (재)솔브래인나눔재단, 한국논산고속도로공사(주), 사계절육묘장, 공주정명학교꿈엔카페, 공주시 초,등,고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사)공주시새마을회, MG삼성새마을금고봉사회, 월송 무릉동 주민일동 등 등 많은 시민들이 어려운 이웃돕기에 적극 동참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가 공주시 순회모금 행사를 통해 모금된 성금은 우리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긴급생계비, 의료비, 재해 재난비, 월동난방비, 명절지원비 등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하게 된다.

김정섭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병수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석한 공주시명예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2천만원을 신풍면지원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