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소년참여기구 연간활동 우수사례 부문 충청남도교육감상 수상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소장 오연욱) 청소년운영위원회 ‘상상’이 충청남도에서 주최하고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2019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참여활동 시상식’에서 충청남도 청소년참여기구 연간활동 우수사례 부문 충청남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상상’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설치된 청소년참여기구로 2006년에 구성하여 올해 14기로 운영 중이며 매년 공주시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청 받아 심사하여 선발된 청소년들이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교류활동, 기획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활동으로는 매월 정기회의, 시설 및 프로그램(축제) 모니터링을 비롯하여 청소년들의 고민 중 하나인 또래관계에 대한 개선 캠페인 및 홍보, 직접 청소년축제를 기획 및 진행, 올바른 선거의식과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등을 진행했다.

상상 14기 위원장인 이유빈 청소년은 ‘상상이 상을 받아 정말 기쁘고 이번 수상의 영예를 발판으로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와 공주시청소년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오연욱 소장은 ‘올해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열심히 활동하여 큰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청소년수련시설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0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상상’ 15기 모집관련 문의는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041-852-131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