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사대부고,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 배출
공주사대부고,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 배출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12.0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만점 정환이의 비결, 학교와 자신을 믿는 뚝심
올해 수능 만점을 받은 남정환 군이 교장선생님(백남용)의 축하를 받고 있다.
올해 수능 만점을 받은 남정환 군이 교장선생님(백남용)의 축하를 받고 있다.

“학교수업 내용이 수능 공부를 할 때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교 수업시간에는 어느 과목이든 졸지 않고 수업에 집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020학년도 수능 재학생 만점자 남정환 군(19·공주대부설고 3학년)의 인터뷰는 겸손하면서도 확신에 찬 어조였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따르면, 올해 수능 만점자는 총 15명이다. 그중에서 과학탐구영역에 응시한 만점자는 4명뿐이다. 과학탐구 영역의 선택 과목 일부가 어렵게 출제되면서 상대적으로 자연계열 만점자가 적게 나온 것을 생각하면 정환이의 결과는 좀 더 눈에 띈다.

정환이의 만점 비결 중 핵심은 학교와 자신을 믿고 묵묵히 공부한 뚝심이다. 정환이는 3년 간 기숙형 학교에 다니면서 학원이나 과외 없이 학교 수업과 자습 시간을 활용했다. 학습플래너를 활용하여 스스로의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나가며, 부족한 부분은 교사에게 질문하거나 인터넷 강의 중 필요한 부분만 수강하는 방법으로 채워나갔다.

남군은“학교 및 기숙사 생활을 하며 서로 의지할 수 있었던 친구들이 늘 힘이 되어줘서 고맙고, 3년 동안 늘 밤늦게까지 보살펴주신 선생님과 무엇보다 기숙사에 보낸 아들을 늘 생각하시고 챙겨주신 부모님께도 감사드린다.”고 차분하게 소감을 전하는 정환이의 모습에서 지성 이상의 품성을 느낄 수 있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